POSTECH Biotech Center
where new possibilities begin

인사말

인사말

센터장 이지오

The POSTECH Biotech Center,
a ray of light brightening up the future!

생명공학연구센터는 지난 2000년, POSTECH 생명공학 분야의 우수한 연구인력과 기술을 바탕으로 첨단 연구를 통한 국가 산업과 인류사회의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자 POSCO 와 함께 설립한 바이오 기술 전문연구 기관입니다.

생명공학 연구인프라의 안정적인 모델을 기반으로 바이오 신약개발에 필수적인 원천기술 개발을 더욱 활성화하고, 국가 신 성장동력 추진 전략이자 미래산업의 핵심 기술의 첨단융합기술산업에 적극 동참하여 고부가가치 창출 및 고급인력 양성에 기여할 것이며 세계 일류 수준의 연구 중심대학으로 발전하기 위한 POSTECH 비전 2020달성에 한 축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현재 PBC는 새로운 약물 개발 플랫폼을 개발하는 데 주도적 인 역할을 합니다. PBC, 포스텍, 정부는 막 단백질을 목표로 하는 약물 후보 물질의 개발을 용이하게 하는 '구조 기반 약물 설계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막 단백질의 3 차원 구조를 결정하고 그 구조를 기반으로 약물 후보 물질을 디자인하는 새로운 그룹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2016 년에 포스텍에 설립 된 PAL-XFEL 시설. 우리는 이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POSTECH의 새로운 XFEL로 생물학적 샘플을 테스트했습니다.

생명공학연구센터는 앞으로 구성원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센터 설립 취지를 조기에 달성할 수 있도록 투명하고 원칙에 의거한 운영방식을 도입, 글로벌 기업과 국내 대기업, 병원 등과의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산·학·병·연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세계 일류수준의 바이오 중점 연구센터로 도약해 나갈 것이오니 여러분의 적극적인 성원을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생명공학연구센터
센터장 이지오